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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지원

    Q.코코지 하우스와 코코지 고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코코지 하우스와 코코지 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휴대성이에요. 

    여러 가지 다른 차이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Q.아띠가 코코지 플레이어에 올라간 상태에서만 볼륨 조절이 되는 이유가 있나요?

    코코지 플레이어의 볼륨은 아띠가 코코지 플레이어 위에 올라간 상태에서만 조절되도록 설계되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갑자기 큰 소리가 나와서 아이가 놀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용 중이 아닐 때 아이가 굴뚝을 돌리며 가지고 놀거나 실수로 볼륨을 크게 조정해 놓았을 경우, 

    아띠를 넣으면 갑자기 큰 소리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Q.코코지 플레이어의 최대 볼륨이 너무 작아요.

    코코지 플레이어의 최대 볼륨은 아이들의 청력보호를 위해 어린이 안전 인증 기준에 따라 설정되어요.

    코코지 앱 내 고급 설정에서 직접 최대 볼륨을 설정하실 수 있도록 한 부분도 같은 취지입니다.


    이와 별개로 플레이어 별 스피커의 크기나 구성에 따라 소리에 약간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사용하시는 공간의 크기나 개방성에 따라 다소 작게 느끼실 수 있는 점 고려 부탁드립니다.

    Q.코코지 플레이어의 볼륨이 너무 커요.

    코코지 플레이어의 최대 볼륨은 코코지 앱 내 고급 설정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어요.

    최대 볼륨 값을 줄여두시면, 아이가 볼륨을 조절해도 설정하신 값 이상으로 커지지 않습니다.


    최소 볼륨이 너무 크게 느껴지신다면, 개인별 편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재생되는 음원의 특징, 사용하시는 공간의 크기 등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실 수 있는 점 고려 부탁드립니다.

    Q.코코지 하우스의 굴뚝이 계속 돌아가요. 고장인가요?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코코지 하우스의 볼륨 조절도 과거 일반 오디오 장비의 기계식 조절 방식처럼 돌려서 진행하지만 사실은 디지털 방식이랍니다.

    그래서 시작과 끝이 없이 계속 돌아가도록 되어 있어요.


    가장 큰 이유는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조금만 돌려도 소리가 커지거나 작아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볼륨 조절이 어려우시다면 코코지 앱의 “볼륨 조절”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Q.코코지 하우스의 볼륨 조절이 안돼요. 코코지 하우스 굴뚝 부분 말고 다른 방법이 있나요?

    코코지 하우스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다면, 코코지 앱의 "볼륨 조절" 기능을 통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요.

     

    다만, 코코지 앱과 코코지 플레이어가 업데이트 이전이면 엡을 사용한 조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앱스토어에서 코코지 앱의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다음으로 코코지 플레이어의 업데이트 여부는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플레이어 탭 하단의 플레이어 버전 정보를 확인해 주시고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실 경우, 코코지 고객의 소리로 문의 부탁드려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이미 등록된 플레이어라고 나와요.

    이미 등록된 코코지 하우스 혹은 코코지 고라고 나오는 이유는 코코지 플레이어는 여러 계정에 등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용자가 코코지 플레이어를 이미 등록한 경우라면 등록이 진행되지 않으니 

    해당 사용자의 코코지 앱에서 해당 플레이어를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 


    만약 다른 사용자에게 등록되지 않은 코코지 플레이어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하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코코지 플레이어가 등록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1. 우선 휴대폰을 완전히 종료하고 재시작(재부팅) 후 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등록은 진행해 주세요 

     2. 등록 시 코코지 앱 설치 시 모든 권한을 허용해 주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코코지 플레이어 등록 시 연결하는 와이파이가 2G 또는 2.4G 인지 확인해 주세요.

         (코코지 플레이어는 5G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요.

          코코지 플레이어를 등록할 때는 2G 또는 2.4G 와이파이를 선택해 주세요.)

     4.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시 시도해 주셨음에도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코코지 앱을 삭제하고, 휴대전화를 재시작해 주신 후 코코지 앱을 다시 설치하여 시도해 주세요.

     

    그럼에도 해당 문제가 지속된다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정품인데 정품 인증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우선 코코지 앱을 완전히 종료한 뒤 다시 코코지 플레이어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그럼에도 해당 문제가 지속된다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코코지 플레이어가 와이파이 연결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코코지 플레이어가 와이파이 연결에 실패했다고 나온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코코지 플레이어와 연결된 와이파이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 집에서 사용하던 와이파이가 변경되었다면 와이파이 연결에 실패할 수 있어요.

     · 코코지앱 [플레이어 > 와이파이 새로 연결하기 버튼 > 확인 > 새로운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새로운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2. 공유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3. 5G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방화벽이 걸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코코지 플레이어는 현재 2G 또는 2.4G 와이파이만 지원하고 있어요.

     · 방화벽 확인 방법은 각 공유기의 제품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그럼에도 해당 문제가 지속된다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코코지 플레이어 등록 시 연결하려는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나타나지 않아요

    코코지 플레이어 등록 시 연결하려는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음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코코지 플레이어는 5G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요. 코코지 플레이어를 세팅할 때는 2.4G 와이파이를 선택해 주세요.

    2. 와이파이를 연결 전 앱에서 요청하는 위치, 녹음, 데이터 등 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세요.

    3. 설치된 와이파이의 이름이 한글이나 특수문자일 경우에는 와이파이 리스트를 불러오지 못할 수 있으니 영어로 수정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휴대전화의 기종 또는 운영 체계의 버전에 따라 정상적인 설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없다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코코지 플레이어를 코코지 앱과 연결하는데 계속 로딩 화면이 나와요.

    코코지 앱을 종료한 뒤 앱을 삭제하고, 휴대전화를 재시작해 주신 후 코코지 플레이어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그럼에도 해당 문제가 지속된다면 코코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는 대표번호(1833-8952), 코코지앱의 마이페이지(문의하기), 카카오톡 코코지채널에 남길 수 있습니다.

    (*코코지 고객의 소리 상담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

    Q.완전히 충전한 코코지 플레이어로 최대 몇 시간동안 이야기를 들을 수 있나요?

    코코지 플레이어마다 달라요. 

    코코지 하우스는 약 8시간가량, 코코지 고는 약 6시간가량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다만, 배터리 소모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지 않은 상태로 전원을 켜두면 5분 후 잠자기 모드(초절전 모드)로 전환되며 

    코코지 플레이어의 배터리 사용을 절약해 줍니다.

    잠자기 모드는 코코지 앱 내 플레이어>고급 설정에서 시간 및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어요 


    코코지 하우스의 경우 다락방 지붕을 터치하면 잠자기 모드가 해제되고, 

    코코지 고는 노란색 버튼 영역 중 아무거나 누르거나 혹은 아띠를 올려놓았을 때 잠자기 모드가 해제되어요.



    Q.코코지 플레이어 LED에서 나오는 불빛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불빛은 코코지 플레이어의 상태를 알려줘요.

    코코지 하우스 불빛의 의미는 다음과 같아요.



    Q.코코지 플레이어를 초기화하고 싶어요 (코코지 플레이어 메모리 초기화)

    [코코지 하우스 초기화 방법]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코코지 하우스의 다락방 양쪽 지붕(△, ▽)과 AP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터치해 주세요.

    초기화가 완료되면 '히이이잉' 소리와 함께 "코코지 하우스가 초기화되었어요. 코코지 앱에 코코지 플레이어를 등록해 주세요”라는 도움말이 나와요. 


    [코코지 고 초기화 방법]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코코지 고의 구간 이동 버튼(△, ▽)과 AP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터치해 주세요.

    초기화가 완료되면 '히이이잉' 소리와 함께 "코코지 고가 초기화되었어요. 코코지 앱에 코코지 플레이어를 등록해 주세요”라는 도움말이 나와요. 


    단, 코코지 플레이어가 초기화되면 코코지 플레이어에 다운로드 된 모든 아띠의 이야기가 삭제되어

    다시 다운로드해야 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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