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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발적 회수 및 교환 조치 FAQ
작성자 코코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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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605



 Q. 회수 및 교환 대상은 어떤 제품인가요?


2022년 11월 4일 이전까지 판매된 


핑크퐁, 레드렉스, 크롱 아띠가 회수 및 교환 대상입니다.




Q . 어떤 안전상의 문제인가요?


코코지의 아띠들은 제품이 


코코지 하우스 안에 잘 위치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서 내부에 자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핑크퐁, 레드렉스, 크롱 아띠의 경우 발바닥 부분에 


자석이 위치하며, 플라스틱 부속으로 마감이 되어있는데요.


마감 부위가 떨어져 나올 경우,


아이들이 마감 부속 및 자석을 삼킬 위험이 있어 


진행되는 자발적 회수 및 교환 조치입니다.




Q.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우선 자석 마감 부위의 접합 면적이 좁아 발생하는 것이 


근본적인 원인으로 확인되어, 


새로운 제품을 생산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충격, 특히 비틀림이 가해졌을 때 


좀 더 쉽게 이탈된다고 판단되고 있으며, 


세척, 소독 시 사용되는 알코올 솜, 물티슈 등의 물기가 


접합부에 침투가 반복될 경우 


접합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Q. 자주 발생하는 현상인가요?


코코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설계되였고, 까다로운 기준의 어린이안전인증을 


통과하였습니다. 


다만 일부 제품에서 예상치 못하게 발생한 이탈 현상은 


특정한 힘이 가해지거나 수분 등에 의해 접착력이 약해지는


까닭으로 확인됩니다. 


당사는 조금이라도 아이들의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없어야 한다고 판단하였고, 


이에 자발적 조치로 회수와 교환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Q. 다른 제품은 문제 없나요?



다른 아띠 제품들에 대해서도


전수 테스트 및 접수 이력 확인을 진행하였으나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강한 힘을 가해 분해를 하거나 


제품을 해체할 경우에는 부품이 이탈할 수 있으니 


강제로 분해를 하거나 해체를 하지 말아 주세요. 


혹시 제품의 불량이 의심된다면 


코코지 대표번호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접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보내드린 접수 링크를 통해 회수와 교환이 


이루어질 주소지, 교환을 원하는 제품 선택,


연락처 등 내용을 기입하여 접수해 주시면, 


익 영업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접수 링크는 당 문서 상단 및 공지사항 내 


<자발적 회수 및 교환 접수 공지> 문서 내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접수 과정 마지막 단계의 개인정보 활용 동의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접수가 불가하니


동의 여부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회수와 교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접수 링크를 통해 보내주신 정보를 기반으로


익 영업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선 입력하여 주신 정보를 통해 


제품 회수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회수가 확인되면 요청하여 주신 제품을 발송 드릴 예정이며 


약 7~8영업일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회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교환이 진행되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신 정보로 기존 송장 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주 2회 택배사를 통한 일괄 접수가 진행될 예정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Q. 환불도 가능한가요?


구매하신 이력이 확인될 경우, 환불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본인이어야 하며 등록하신 계정 외 


다른 계정에 아띠가 중복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Q. 등록이 되어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코코지 앱에 로그인하시고 아래쪽 “아띠” 탭을 누르시면 


화면 두 번째 메뉴에 “나의 아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아띠”에서 보이신다면 등록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Q. 선물 받았는데 교환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현재 사용 중이신 분들을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핑크퐁, 레드렉스, 크롱 아띠가 


등록되어 있으시다면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구매한 제품을 분실하였거나

   이미 버렸을 경우에도 교환 받을 수 있나요?


실제 제품을 확인할 수 없다면 


등록 사실만으로는 교환을 진행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Q. 대상 제품이 파손되어 있어도 교환이 되나요? 


제품의 파손이나 고장여부와 상관없이 


회수 및 교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의 일부(머리, 꼬리 등) 만 가지고 계실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Q. 해외 체류중으로 당장 진행이 어려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국내에 들어오시는 시점 또는 대행해 주실 분을 통해 


교환을 진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친 또는 1:1 문의를 통해 


코코지 대표번호로 개별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접수를 하려는데 로그인 정보가 기억나지 않아요 


로그인 화면의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현재 앱에 로그인 되어 있으신 상태라면 


앱 내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아띠를 가지고 있는데 접수화면에서는 없다고 나와요


현재 아띠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지고 계신 아띠를 코코지 하우스를 통해 등록해 주신 후,


접수 링크에 다시 로그인해 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잘못해서 중복으로 접수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떤 정보가 정확한 정보인지 


대표번호 또는 카카오 플친, 1:1문의 채널을 통해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사에서도 보내주신 내용을 검수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중복으로 접수된 부분이 확인될 경우, 


별도로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대표번호 1833-8952 번으로 연락드릴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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